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2-06-29 10:45

  • 뉴스 > 사회단체뉴스

가창 산불 소방관대원을 응원하는 자원봉사자의 실천

한국제과기능장협회 대구지회, 대구미리네가게 소방대원 간식지원

기사입력 2022-03-08 16:04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대구 달성군 가창면 일대 산불이 2.26일 밤부터 11일째 꺼지지 않고 있다. 많은 소방대원들이 연일 진화작업으로 고생하고 있으며 특히, 여러 곳에서 동시다발로 입산하여 진화작업을 하는 소방대원은 시간을 아끼기 위하여 새벽부터 이른 아침을 해결하고 점심식사로 김밥과 빵 등을 소지하면서 자욱한 연기와 함께 산에서 점심을 해결하고 있다. 이러한 열악한 환경에서 진화작업을 펼치고 있는 소방대원들의 노고에 감사함에 조금이라도 도움을 드리고자 38일 대구광역시자원봉사센터 대구기업자원봉사협의체 회원 기구인 한국제과기능장협회 대구지회(브레드바바, 빵장수쉐프, 메종드빵)는 빵600개를 기부하였으며, 대구 미리내 가게 봉사단에서는 7일 집결하는 소방대원들에게 김밥120줄을 제공하였다.
 

 

평소, 한국제과기능장협회 대구지회 회원들은 아동복지시설 내 베이커리 수업 등의 진로체험과 무료급식 지원 등의 다양한 자원봉사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대구미리내가게 봉사단원들은 및 자신의 재능을 살린 물품 나눔을 펼치고 있는 한국제과기능장협회 대구지회 회원들과 대구미리네가게 봉사단원들은 평소 매장을 방문한 손님이 식사를 한 뒤 자발적으로 형편이 어려운 사람을 위해 음식값을 십시일반 모은 후원금을 이웃과 나눔 활동을 정기적으로 펼치고 있다.

 

한국제과기능장협회 대구지회 김항수 회장은 연일 산불 진화에 애쓰는 소방대원의 모습을 언론에서 접하면서 도움을 줄 수 있는 방법이 없을까 고민하면서, 좋은 기회가 있어서 산불 진화를 간절히 바라는 시민들의 마음을 담아 회원들과 함께 소방대원들을 위하여 간식지원을 하게 되었다. 하루 빨리 산불이 진화되어 우리의 가장 큰 자산인 산림훼손을 최소화 시키고 진화작업에 힘써오고 있는 소방대원이 제 자리로 돌아가길 바란다고 전하였다.

김하경 기자 (dsi3706@naver.com)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