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최종편집일 2022-06-29 10:45

  • 뉴스 > 사회단체뉴스

휴요양병원 구백림 원장,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 수상

요양환자 돌봄 사회봉사에 남다른 열정을 쏟는 평가 받아

기사입력 2021-11-01 17:24

페이스북으로 공유 트위터로 공유 카카오 스토리로 공유 카카오톡으로 공유 문자로 공유 밴드로 공유

- ) 대구광역시 병원행정관리자협회장으로 탁월한 능력과 투철한 사명감 보여

 

휴요양병원 구백림 행정원장은 지난달 22일, ()대한병원행정관리자협회에서 주관하는 2021병원행정종합학술대회에서 병원행정분야 발전과 국민보건향상에 이바지한 공로로 보건복지부 표창을 받았다.

 

 

이 상은 매년 보건복지부에서 학술대회에 공이 큰 사람에게 수여하고 있다.

 

구백림 원장2013년부터 휴 재활요양병원 행정원장(총괄 이사)으로 재직하면서 요양환자 돌봄과 사회봉사에 남다른 열정을 쏟고 있으며, 현재 대구광역시 병원행정관리자협회장직을 맡아 지역사회 병원행정 관리능력 향상과 보건복지 분야 발전을 위해 꾸준히 노력하고 있다.

 

 

또한, 대구시민 마라톤 대회·서문시장 축제 등 각종 민·관 주관행사 시에 안전을 위한 무료의료지원(구급차 파견, 의료인력 지원)을 수행하며 지역 사회봉사 활동에 공헌을 해왔다.

 

이어 대구 의료관광 발전을 위해 홍보활동과 관계기관 단체와의 협조체제 구축에도 노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지역대학 겸임교수로 보건행정관련학과 학생들을 위한 꾸준한 강연활동과 취업알선 등으로 지역보건의료 인재양성·취업확대에 힘써 왔다.

 

 

구백림 원장앞으로도 요양보호 사업과 지역사회 의료행정 발전을 위해 더 열심히 노력하겠다라는 포부를 밝히고지역의 우수한 보건 의료인력 양성과 사회 봉사활동에도 더 많은 관심을 가지겠다라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한편, 군 의무사령관(국방부)표창 외 군··민 다수의 수상 경력을 가졌으며, 지역 보건의료행정인력 중 어려운 상황에 처한 회원들을 후원 또는 입장을 대변하는 역할을 통해 지역보건의료 행정인의 귀감이 되고 있다.






 

김동욱 기자 (sj_inj_kim@naver.com)

댓글0

스팸방지코드
0/500